전체검색 결과
도봉구 전체검색 결과
- 게시판 1개
- 게시물 1,069개
- 1/107 페이지 열람 중
정치/의회 게시판 내 결과
-
도봉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정승구)는 9월 20일 제329회 임시회 기간 중 쌍문종합체육센터 건설 공사 현장에 방문했다. 도봉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 정승구 위원장, 손혜영 부위원장, 강철웅 의원, 고금숙 의원, 이태용 의원, 이호석 의원 6명 전원이 참여하여 현장의정 활동을 수행했다. 방문한 의원들은 공사 진행 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았으며, 현장을 둘러보며 수영장 방수, 진입로 확보, 현장 안전관리, 주차공간 등 다양한 사항에 대하여 구민의 입장에서 면밀히 점검했다. 특히 모든 의원들은 한결같이 현장 안전에 대하여 특별히…
-
도봉구 출신 국민의힘 소속 서울시의원인 이경숙 의원(도봉1), 홍국표 의원(도봉2), 박석 의원(도봉3), 이은림 의원(도봉4)이 도봉구 안전 사업에 필요한 특별조정교부금 31억원이 확정됐다고 9월21일 밝혔다. 특별조정교부금은 ‘서울시 자치구의 재원조정에 관한 조례’에 따라 자치구의 특별한 재정수요가 있을 때 서울시가 자치구에 교부하는 예산으로 서울시장의 심사를 통해 교부된다. 이번에 교부된 특별조정교부금은 ▲도봉구 초안산근린공원 놀이터 및 운동공간 정비 9억원 ▲도봉로 등 26개 노선 가로수 및 녹지대 정비사업 15억원 …
-
이호석 의원(창1,4,5동)은 9월15일 열린 제32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도봉구의 자연환경을 연계해서 관광자원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서울 동북권 중심지로 거듭나기 위해 도봉구의 자연환경을 연계해 관광 자원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쌍리단길~초안산 창골축구장, 생태공원~창동역~아레나까지 이어지는 관광 명소로 만들어야 한다며 “창동을 문화의 명소로 만들기 위해서 주민, 서울시, 도봉구, 인근 상인회의 꾸준한 협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창동을 교통의 중심지로 만들기 위해 지하철과 연계…
-
강혜란 의원(비례)은 9월15일 열린 제32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광역전철 1,4호선 지하화 실현을 위해 도봉구가 대정부 설득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강 의원은 “현재 1,4호선 지상구간인 도봉구는 중심지 한가운데를 관통해 여러 측면에서 지역발전에 역행하게 만든다.”라며 “이렇듯 철로에 의한 소음, 분진 등의 피해를 겪어 1,4호선 지하화는 31만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 됐다.”고 지적했다. 강 의원은 서울시 연구용역 지상철도 지하화 추진전략 연구 결과를 토대로 4호선 창동~당고개 구간 지상화 사업비만 약 7,400…
-
손혜영 의원(쌍문2,4동 방학3동)은 9월15일 열린 제32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도봉구 대표 체험시설 및 프로그램 개발 필요성에 관하여 의견을 밝혔다. 손 의원은 8월12일 폐회된 세계 잼버리대회와 관련 “많은 서울시 자치구에서 잼버리에 참여한 세계의 청소년들에게 대한민국의 문화와 정서를 알리고 한국을 홍보했고 자연스럽게 지자체에 대한 홍보를 펼칠 기회가 있었음에도 도봉구는 어떠한 참여도 없었다.”라고 밝혔다. 손 의원은 그 이유로 도봉구에는 잼버리 대원들이 참여할만한 시설과 프로그램이 적고 도봉구를 대표할 수 있는…
-
고금숙 의원(쌍문2,4동 방학3동)은 9월15일 열린 제32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도봉구 관용차량 관리실태에 대하여 의견을 밝혔다. 고 의원은 “도봉구 관용차량이 25개 구 중 4번째로 많다는 것은 관용차량 관리가 소홀한 것이 아닌지 검토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고 의원은 최근 3년간 차량 구매, 교체 비용으로 30억 4.200만원, 차량 유지관리비로 22억3,600만원이 집행됐다며 “구 재정 여건을 볼 때 작은 예산은 아니다. 이런 차량이 실제로 필요한 것인지, 다른 차량을 공유해서 사용하면 안되는지 실태조사가 필…
-
도봉구의회(의장 강신만)는 9월 15일 제329회 임시회를 8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했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329회 서울특별시 도봉구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처리했다. 강신만 의장은 “가을은 축제의 계절이라 많은 축제가 예정되어 있으며 축제는 외부에 도봉구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축제를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참석자의 안전이니 우리 구민들이 행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안전계획 수립 단계부터 세심하게 챙겨주길 바란다”는 당부와 함께 “다가오는 한가위에 소외된 이웃들을 돌아보는 …
-
도봉구의회의 의원 연구단체인 ‘도봉구 청년정책 연구회’(대표의원 이호석 의원)가 도봉구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를 보다 가까운 곳에서 청취하기 위해 ‘청년 간담회’를 중점적으로 진행했다. ‘도봉구 청년정책 연구회’의 간담회는 지난 8월24일부터 9월 8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쌍문동, 방학동, 도봉동, 창동에서 총 4회의 지역별 청년 간담회와 도봉 오랑 및 도봉구 여성센터에서 총 2회의 기관별 청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도봉구 청년정책 연구회’에서 도봉구 청년들을 위한 정책연구를 통해 청년에 대한 일자리…
-
서울특별시의회 박석 의원(국민의힘, 도봉3)은 서울시 한옥마을 대상지 선정심사 결과 도봉구 방학동 543-2번지 일대(2만 1146㎡)와 도봉동 산 96-4번지 일대(3만 5859㎡)가 선정된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개발 여건의 한계로 방치·훼손되어 새로운 정비 대안이 필요한 부지를 대상으로 한옥마을 사업 공모를 했고, 선정위원회의 현장 심사 및 최종 심사를 거쳐 도봉구 2개소 포함 6개소를 최종 선정했다. 현재 주말농장으로 사용되고 있는 방학동 543-2번지 일대는 역사문화 한옥마을로 거듭날 예정이다. 박 의…
-
도봉구의회(의장 강신만)는 9월 4일 구의회 본회의장에서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의 아동과 대학생 멘토를 대상으로 의회 견학 및 정책 제언 간담회를 실시했다. 의회 견학 프로그램은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방의회 역할과 기능 소개 △의회 홍보영상 시청 △본회의장 소개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견학 프로그램 후, 아동권리모니터링단 아동들은 △청소년 디지털 성범죄 예방 관련 도봉구 또래 감시단 설립 △청소년축제 내 ‘디지털 성범죄 예방 캠페인 부스’설치 △아동,청소년 환경교육 의무화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