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강북구 전체검색 결과
- 게시판 1개
- 게시물 6개
- 1/1 페이지 열람 중
복지관/복지센터 게시판 내 결과
-
강북구가족센터(센터장 한은주)가 지난 11월11일 센터 다목적강당에서 ‘강북구 1인가구 포럼’을 진행했다. 포럼은 1인가구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대응하며, 1인가구들을 위한 웰빙서비스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센터는 이번 포럼에서 민·관·학의 전문가를 초청해 향후 사업의 기초를 세우고, 1인가구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실천적 역할 및 방안 등을 논의하며 센터의 역할과 과제, 서울시의 1인가구 지원 정책과 방향성 등에 대해 토론했다. 울산대학교 아동·가정복지학과 송혜림 교수가 발제를 맡았으며, 권혜진 강북청년창…
-
강북구가족센터(센터장 한은주)가 지난 11월3일 서울 25개 가족센터를 대상으로 한 ‘2022 서울가족사업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22 서울가족사업 공모전’은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서울시가족센터에서 주관하는 사업이다. 서울가족을 둘러싼 환경과 시대적 흐름에 대응하는 자치구센터 우수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작년부터 실시되고 있다. 올해 공모전에선 강북구가족센터가 운영한 한부모가족통합 프로그램 ‘[PROJECT:새싹] 내 맘이 소중해’가 최우수 사업으로 선정됐다. 이 사업은 숲 체험, 산림레포츠, 레크리에이션 등을 …
-
번동3단지종합사회복지관(관장 권진옥)이 한국마사회 강북지사의 기부금 지원을 통해 ‘행복한 강북구 마을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행복한 강북구 마을 만들기’ 프로그램은 노인세대의 고립감 및 우울감 해소를 통한 사회적 역할 향상과 세대 차이에서 발생하는 갈등을 해소하는 것을 목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1·3세대가 함께하는 교류활동으로 ▲가치교육(선배시민교육) ▲재능발견활동(어르신의 강점과 재능을 발견하고 강화할 수 있는 활동) ▲재능실현활동(재능발견을 통해 지역사회에 실현하는 활동) ▲지역사회…
-
한국마사회 강북지사(지사장 박성균)는 7월 28일 번동3단지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번동3단지종합사회복지관은 2022년 한국마사회 강북지사의 기부금집행 사업에 공모하여 기부금 지원단체로 선정됐으며, 추진 사업은 ‘행복한 강북구 만들기’이다. 강북구 고령층 대상 고립감 및 우울감 해소를 위해 다양한 세대가 함께하는 사업이다. 한국마사회 강북지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고려대학교안암병원 위탁운영하고 있는 강북구 치매안심센터(센터장 이찬녕)에서는 지난 12월24일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고위험군(경도인지장애) 650명을 대상으로 ‘인지(건강)꾸러미’를 지원했다. ‘인지(건강)꾸러미’는 ▲두․더․지(두뇌를 더하고 지키자)워크북(이하 두․더․지 워크북), ▲치매알림이(치매관련 정보책자), ▲2022년 달력, ▲KF94 마스크, ▲휴대용 여행용세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두․더․지 워크북은 치매예방에 도움 되는 다양한 자료로 구성되어 어르신들이 가정에서 인지강화 훈련을 할 수 있…
-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운영중인 강북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한은주)는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둘째주 토요일에 맞벌이가족지원을 위한 ‘Enjoy! 일가(家)양득’을 진행했다. Enjoy! 일가(家)양득은 맞벌이가족을 대상으로 부모교육, 자녀돌봄, 가족체험활동을 제공하는 통합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가 떨어져 있는 시간이 많아 자녀와의 관계가 소홀해 질 수 있는 맞벌이가족을 위해 개설됐으며, 맞벌이 부부와 자녀가 함께 하는 시간을 가져 일·가정양립에서 오는 이중의 스트레스를 줄여 주기 위해 마…